KG이니시스 간편결제 성장세…KT알파 쇼핑에 ‘알파페이’ 구축
by최훈길 기자
2022.08.04 09:18:18
KT알파 쇼핑 브랜드 개편 맞춰 전용 간편결제 도입
유승용 대표 “하반기에 실적 개선…지속 성장할 것”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KG이니시스(035600)가 KT알파 쇼핑에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KG이니시스는 4일 KT알파 쇼핑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 ‘알파페이’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인터파크, 전자랜드에 이어 KT알파 쇼핑에도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대한 것이다.
| 유승용 KG이니시스 대표는 최근 이데일리 인터뷰에서 “KG이니시스는 누구나 스스로 한계를 정하지 않고 역할을 키워나가면 대표 역할을 반드시 할 수 있는 열려 있는 회사”라며 “앞으로 KG이니시스의 성장과 함께 좋은 종료로 기억되고 싶다”고 말했다. (사진=김태형 기자) |
|
KT알파 쇼핑은 국내 최초 T커머스 채널 K쇼핑에서 시작됐다. 올해 K쇼핑 10주년 기념으로 서비스 개편 및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KT알파 쇼핑으로 개편됐다. 24시간 TV리모컨으로 상품을 확인·주문할 수 있는 T커머스에서 출발해 모바일앱에서 생방송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모바일 쿠폰 중심의 ‘선물하기’ 등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 것이다.
이번 알파페이 구축은 브랜드 개편에 발맞춰 고객 편의를 높이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KG이니시스의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인 ‘더블유페이(WPAY)’를 바탕으로 KT알파 쇼핑이 서비스 기획 단계부터 직접 참여해 기능과 디자인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KT알파 쇼핑 브랜드를 상징하는 빨강 색채를 간편결제 화면 전반에 배치했다. 광학문자인식(OCR) 기능을 도입해 카드사 선택과 카드번호 기재 없이 카메라 촬영만으로 카드 등록을 할 수 있게 했다. 최초 카드 등록 후에는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결제가 완료된다. KT알파 쇼핑이 추구하는 열정과 혁신의 이미지, 높은 편의성을 부각하기 위해서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알파페이는 독창적인 브랜드 정체성 강화와 가맹점 환경에 최적화된 결제 시스템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염두에 두고 개발한 서비스”라며 “소비자가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고, 매출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유승용 KG이니시스 대표는 “하반기부터는 여행 수요가 증가해 실적이 호전될 것”이라며 “가상자산, 글로벌 비즈니스, 렌탈페이 등 3대 킬러 서비스를 안착시켜 주식 등에서 미래 가치를 평가받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