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유성 기자
2016.11.02 08:46:23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CJ E&M(130960)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는 자사 파트너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구독자 수가 9월 30일 기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다이아 티비에는 구독자 수 114만명으로 국내 뷰티 크리에이터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씬님’을 포함해 5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가진 ‘회사원A’, ‘써니’, ‘윤쨔미’, ‘라뮤끄’ 등 뷰티 크리에이터 129개 팀이 활동하고 있다. 기존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콘텐츠를 제작한 지 4개월 만에 7만여 명의 구독자를 모은 ‘쥬씨(Jucy)’ 등 신예 뷰티 크리에이터들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다이아 티비 파트너 중 월간 조회수 100만회 이상인 뷰티 크리에이터는 16개 팀이다. 전체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월평균 조회수는 6200만회 이상이다. 월간 조회수는 지난 해 동기 대비 약 48% 이상 성장했다. 해외 시청 비율은 전체의 25%에 달한다.
다이아 티비는 글로벌 한류 컨벤션 ‘KCON’에 ‘리아유’, ‘회사원A’ 등 뷰티 크리에이터들을 초청해 체류비 및 마케팅을 지원하며 글로벌 동반 진출을 도모했다. 또한 뷰티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기획한 국내 최초 헤어디자이너 서바이벌 프로그램 ‘31살롱’을 제작하는 등 취미로 시작한 1인 방송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 및 직업으로서 가치를 높이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