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크리스마스다”…게임업계, 특별이벤트 풍성

by김정유 기자
2021.12.24 09:16:11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국내 게임업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자사 PC·모바일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넥슨은 자사의 총 14종 게임을 통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산타클로스, 루돌프, 성탄모자, 양말 등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여러가지 아이템과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에서는 다음달 4일까지 ‘게임개발부 동아리실에 놀러오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간 ‘1200 청휘석’, ‘최상급 활동 보고서’, ’500000 크레딧’ 등을 선물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는 유저에게 크리스마스 테마 아이템 ‘성탄절 축복 스키드’, ‘성탄모자’ 등을 지급한다. 대전 참여시 마이룸 크리스마스 장식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성탄 양말’도 제공한다. 다음달 9일까지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방울 조각’을 모으면 ‘성탄 엘프 세트(남/여)’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는 ‘해피 크리스마스이브’를 진행한다.

‘V4’는 오는 30일까지 필드 사냥 및 필드 보스 처치 시 ‘펭타클로스의 양말’을 제공한다. 양말은 전용상점에서 영웅 동료 슈슈피, 희귀 동료 계약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정 지역에 배치된 산타 모습의 NPC를 통해서는 12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이 300% 증가하는 버프 아이템 ‘크리스마스엔 축복을’을 획득할 수 있다.

‘카운터사이드’는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벤트 에피소드 ‘성야의 살인마’와 크리스마스 스킨 7종을 복각한다. 또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하는 새로운 인테리어 패키지 ‘나만의 작은 산장 연회’를 출시한다.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는 2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이벤트 대표 캐릭터로 교역에 참여한 유저에게 ‘신비한 종’, ‘크리스마스 보석 꾸러미’ 같은 아이템이 담긴 ‘에린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매일 제공한다. NPC 가빈을 통해 교역 이동속도 세공 효과가 적용된 겨울 산타 의상도 대여해준다.

‘카트라이더’에선 오는 25일까지 ‘X-MAS’ 이벤트를 진행, 저녁 7시, 8시, 9시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각 시간대에 정해진 아이템 ‘곰을 잡은 배찌 상자(5개)’, ‘마비노기 음악 상자(5개)’, ‘루돌프 코 유니폼(365일)’, ‘산타 유니폼(365일)’을 지급한다.

‘던전앤파이터’는 다음달 10일까지 주말마다 ‘혼돈의 오즈마 레이드’, ‘무형의 시로코 레이드’ 등 레이드 입장 재료를 절반으로 줄이고, 장비 수리에 소모되는 골드를 30% 낮춘다. 또, 12월 25일 접속 시 크리스마스 무기 아바타 선물 양말, 피로도 156 회복비약을 제공한다.

‘사이퍼즈’는 오는 30일까지 접속 시 ‘[산타 베이비] 아이콘’을 선물하며, 공식전과 일반전의 플레이 횟수에 따라 ‘핫팩(3개)’, ‘선택형 [뷔슈 드 노엘] 프레임’, ‘선택형 산타 모자’, ‘선택형 수리키즈 X-mas’ 등을 지급한다.

‘카스온라인’에서도 오는 30일까지 크리스마스 테마 맵 ‘마천루’를 즐길 수 있고, 접속시 크리스마스 코스튬 6종을 받는다. 플레이 타임 10분 달성 시 크리스마스 폰트(30일)와 이벤트 해독기(3개)를 지급한다.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60분 플레이 타임 달성 시 조건에 따라 ‘솔로부대원’, ‘도레미파솔로시죠?’ 등 훈장 4종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서든어택’은 다음달 2일까지 채팅창에 ‘솔로가 오히려 좋아’, ‘올 겨울도 서든어택과 함께’ 등 지정된 시즌 문구를 입력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테일즈위버’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 기념 홈 콘서트 영상 2가지 버전을 공개한다.

또한 ‘어둠의전설’에서는 오는 30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의 보은’, ‘마이소시아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이벤트에 참여해 특정 퀘스트를 달성하면 경험치를 제공하는 ‘크리스마스캅셀’과 ‘크리스마스 츄리닝’, ‘크리스마스 루딘블레이드’, ‘크리스마스가호’ 등으로 교환 가능한 ‘크리스마스보석’,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크리스마스상자’를 지급한다.



더불어 ‘엘소드’는 1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크리스마스에 접속하면 장갑, 신발, 하의, 상의, 헤어, 무기 등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루리엘] 마법의 옷장 티켓’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엔씨소프트(036570)도 자사 모바일 게임 7종, PC 게임 4종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모바일 게임에선 ‘리니지M’이 다음달 4일까지 ‘Merry Lineage M’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티켓을 사용해 룰렛을 돌리면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등 아이템을 받는다. 이벤트 아이템을 일정 수준 강화하면 ‘크리스마스 기념 신규 영웅 마법인형’ 2종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의 악몽’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니지2M’은 자체 14개 이벤트를 마련했다. 다음달 5일까지 ‘X-MAS 리스(이벤트)’를 획득해 여러 소모품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서 드롭되는 ‘크리스마스 막대 장식(이벤트)’도 NPC를 통해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리니지W’는 다음달 5일까지 ‘소복소복 요정 마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던전 내 몬스터 처치 시 눈송이, 아데나,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등의 보상을 얻는다. 이벤트 재화인 눈송이는 상점 메뉴에서 겨울 축제 상자 3종 등과 교환 가능하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소울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5일까지 매일 오후 12시 25분에 영웅 또는 희귀 등급 소울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서를 제공한다. 캐릭터 레벨에 따라 최대 전설 또는 영웅 등급 의상을 얻을 수 있는 아이템도 다음달 5일 제공한다. 이때까지 이벤트 던전 ‘축복의 반달호수’에서 ‘크리스마스 전구’를 모아 크리스마스 의상 등을 교환할 수 있다.

‘트릭스터M’ 이용자는 ‘미라클 메가 페스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 12일까지 진행하는 출석 이벤트는 ‘미라클 카드(장비 내구도 복원)’와 ‘최상급 소환 선택 박스’ 등 유용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다음달 5일까지 ‘크리스마스 리스’를 모아 한정 펫, 코스튬을 포함한 여러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프로야구 H3’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Adieu 2021’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우편함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프로야구 H2’도 오는 31일까지 ‘홈런이의 연말 이벤트’를 연다.

PC MMORPG인 ‘리니지 리마스터’도 오는 29일까지 2종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쿠키, 푸딩, 쿠키’ 등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다. NPC 산타를 통해 이벤트 소모품과 ‘크리스마스 가면’ 제작도 가능하다.

‘리니지2’는 오는 29일까지 ‘산타클로스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산타클로스’ NPC를 찾아가 하루에 1회 ‘산타클로스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선물을 개봉하면 ‘강화 주문서’와 ‘고대의 아데나’ 등 아이템을 얻는다. 마을에 배치된 ‘크리스마스 트리’에서는 3시간 동안 유지되는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아이온’은 다음달 5일까지 ‘화이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대도시 방문 시 설문을 통해 행위예술 카드, 타이틀 카드(기간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은 다음달 12일까지 ‘성탄의 밤’ 이벤트를 열고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