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관광공사, 상트페테르부르크와 관광교류 업무협약 체결

by강경록 기자
2017.10.22 11:14:42

20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협약식 가져
양국 관광 교류 촉진 등 진행

지난 20일 민민홍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과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시 마르코브 알레그 알렉산드로비치 부지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관광공사)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시가 지난 20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관광 협력과 교류 확대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과 ‘2018 러시아월드컵’을 계기로 양국간 관광 교류 촉진과 스포츠 및 의료관광 등 고부가 관광분야 러시아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서 진행했다. 공사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러시아 부유층 타깃 한국 의료관광 홍보, 평창 올림픽 연계 러시아 스포츠 관광객 유치 및 러시아 월드컵 활용 한국관광 홍보활동 등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민민홍 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동계 스포츠 강국인 러시아 스포츠 팬과 의료 관광객을 한국에 더 많이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한 러시아 관광객은 작년 약 23만명이 방한해 전년대비 24.4%의 증가세를 기록했고, 올해 8월까지 한국을 찾은 러시아인은 약 17만 7000명으로 전년대비 17%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