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크리스마스 맞이 ‘메리 스위트마스 NFT’ 출시
by백주아 기자
2022.12.12 09:33:12
12일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 스위트몰’ 공개
20일 저녁 7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예정
구매자 전원에 ‘흔한남매 빼빼로 기획상품’ 등 지급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롯데제과(280360)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롯데제과 캐릭터인 빼빼로 프렌즈(빼빼로), 카니&쵸니(칸쵸), 말랑이(말랑카우)를 활용한 ‘메리 스위트마스 대체불가능토큰(NFT)’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 메리 스위트마스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진=롯데제과) |
|
이번 선보이는 ‘메리 스위트마스 NFT’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아콘찌’ 작가와 협업을 진행했다. ‘아콘찌’ 작가는 귀엽게 표현된 동물 캐릭터 등과 포근한 색채를 바탕으로 감성적인 그림체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메리 스위트마스 NFT’는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 스위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구매 페이지에는 NFT가 포함된 ‘흔한남매 빼빼로 기획상품’과 ‘간식자판기 선물에디션’을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판매 기간은 이날부터 24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된다. 판매 수량은 상품에 따라 각각 2000개로 구성해 총 4000개 한정으로 준비했다. 소비자 판매가는 1만7500원이다.
‘메리 스위트마스 NFT’를 구매하게 되면 롯데 스위트몰의 마이 페이지 나의 NFT 지갑 안에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NFT는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에 아트윅이 변화하며 랜덤 리워드의 결과도 함께 알 수 있다. 변화되는 NFT 아트웍은 총 2종으로 ‘빼빼로 프렌즈’와 ‘카니&쵸니’, ‘말랑이’ 캐릭터와 롯데제과 과자를 활용해 만들었다.
구매 혜택으로 ‘메리 스위트마스 NFT’ 구매시 선택한 항목에 따라 ‘흔한남매 빼빼로 기획상품’ 또는 ‘간식자판기 선물에디션’이 제공된다. 구매자 전원에게 랜덤 리워드를 지급한다. 리워드는 롯데호텔 상품권, 롯데호텔 뷔페이용권(2매), 롯데모바일 교환권, 롯데월드 어드벤쳐 1인 종일권부터 롯데 스위트몰 적립금 포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롯데제과는 이번 ‘메리 스위트마스 NFT’를 출시를 기념하며 오는 20일 저녁 7시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1시간 가량 진행할 예정이다. 시청은 ‘롯데 스위트몰’의 배너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또 16일부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전알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NFT 제품 구입 이외에도 활발한 채팅 참여와 구매 인증 등 다양한 주제로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추첨 이벤트 경품으로는 다이슨 에어랩과 빼빼로 스틱 가습기 등이 있다.
롯데제과는 지난 5월 제과업계 최초로 빼빼로 프렌즈 NFT를 선보였다. 해당 빼빼로 프렌즈 NFT는 판매 시작 5분만에 완판을 기록하여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롯데제과는 향후 빼빼로 프렌즈, 말랑이 등 캐릭터를 활용한 NFT를 시작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NFT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