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취약계층 지원하는 ‘덕분에 스마일’ 캠페인 시작

by김무연 기자
2020.10.12 08:33:10

독거노인 생필품 지원 예정
스마일배송 판매 수익금 적립해 생필품 세트 전달
판매량에 따라 추가 기부금을 쌓는 행사도 병행

덕분에 스마일 캠페인 이미지(사진=이베이코리아)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이베이코리아의 전담배송 ‘스마일배송’이 쇼핑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덕분에 스마일’ 캠페인을 시작하고 독거노인에게 생필품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쇼핑은 증가했지만 사회적 취약계층은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독거노인의 고립이 심각하단 지적이다.

2016년 기획재정부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65세 이상 노인 빈곤율은 48.6%로 OECD 회원국 중 1위를 기록 중이다. 여기에 코로나19로 노인 이용 공공시설 운영이 중단되고 무료배식, 자원봉사 모집 등이 크게 줄면서 저소득층 독거노인의 어려움이 커졌다.

이에 따라 스마일배송은 고객들이 온라인쇼핑을 통해 취약계층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덕분에 스마일’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덕분에 스마일’은 스마일배송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G마켓의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과 옥션의 ‘나눔쇼핑’ 기금에서 출연하여 취약계층을 후원한다. 첫번째로 내달 8일까지 코로나19로 생필품 구매가 어려운 독거어르신 지원에 나선다. 이 기간 동안 스마일배송 판매 수익금 일부를 적립해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생필품 선물세트를 전국 300여가구 독거노인에게 지원한다.



또한 LG생활건강과 손잡고 샴푸, 치약, 세제 등을 할인판매하고 판매량만큼 동일 상품을 기부하는 ‘Buy 1, Give 1 브랜드딜’ 행사를 진행한다. 판매량에 따라 추가 기부금을 적립하는 ‘X2브랜드딜’ 행사도 병행한다. 행사에서 적립된 LG생활건강 제품도 독거노인에게 전달되며 추가 기부금 역시 독거노인 생필품 증정에 사용된다.

스마일배송 고객을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행사도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덕분에스마일’ 로고가 박힌 스마일배송 박스 사진을 찍어 덕분에스마일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나눔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이아영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온라인 구매는 확대되고 있지만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관심은 상대적으로 줄고 있어 온라인 구매와 취약계층 지원을 연계하는 캠페인을 브랜드사와 함께 기획했다”며 “첫번째 캠페인을 통해 장보기조차 힘든 독거어르신들에게 겨울을 앞두고 따뜻한 마음을 전해드리는 데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는 2014년 선보인 전담배송 ‘스마일배송’은 평일 오후 8시까지 제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이 가능하더. 생필품을 비롯해 소형가전, 패션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제주도로 전담배송을 확대했다. 이베이코리아 유료멤버십 ‘스마일클럽’과 함께 이용하면 더 풍성한 할인 및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설립되어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와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독거어르신 지원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이번 이베이코리아 기금으로 전국 300여가구 독거노인의 가구 생필품 지원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