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라면 6배”…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불짜계치’ 선봬
by김경은 기자
2024.10.09 10:31:51
짜장라면에 계란·치즈 더한 짜계치
레트로 감성의 다회용 용기도 장점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세븐일레븐은 점보사이즈 ‘세븐셀렉트 불짜계치’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짜장라면과 계란, 치즈를 더한 일명 ‘짜계치’를 6인분 대용량으로 구현한 빅사이즈 짜장라면이다. 진한 짜장소스와 치즈가루, 계란 후레이크에 불향 가득한 고추기름을 넣어 매콤한 맛을 살렸다. 취식 상황에 따라 양 조절이 가능하도록 면 6개를 낱개포장했다.
레트로 감성의 분식집을 연상시키는 다회용 디자인 용기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용기는 지름 32㎝ 넉넉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여행 및 캠핑 시 휴대하기 간편하며 재사용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외식 물가가 지속 상승하며 대용량 먹거리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 시 반값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강성진 세븐일레븐 PB팀 MD는 “최근 장기적으로 불황이 이어지며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채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이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다”며 “신상품 세븐셀렉트 불짜계치는 맛은 물론 고객들에게 재미 요소까지 전달할 수 있는 히트작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트렌드 분석과 고객들의 수요를 파악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인기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