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에 들어선 먹자골목…CJ 비비고 'KCON 2022' 참가

by정병묵 기자
2022.08.23 09:27:09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CJ(001040)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19~2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한국문화 페스티벌 ‘KCON 2022 LA’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는 한국의 트렌디한 먹자골목을 재현한 ‘비비고 푸드 스트리트’에서 미국 주력 제품인 비비고 만두와 치킨, 고추장을 재해석한 핫소스 ‘비비고 갓츄’를 활용한 시식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흘간 1만명 이상이 비비고 만두와 치킨을 먹기 위해 긴 줄을 서면서 현장은 장사진을 이뤘다.



MZ세대를 겨냥한‘먹방 스튜디오’도 운영했다. 영상을 찍어 개인 소셜미디어에 바로 송출할 수 있도록 꾸며진 ‘먹방 스튜디오’에서 방문객들은 직접 K-푸드 소개 영상을 촬영하고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공유했다. 20일에는 1420만 팔로어를 보유한 한국계 미국인 먹방 유튜버 잭 최(Zach Choi)도 방문해 비비고 만두 영상을 촬영했다.

CJ제일제당(097950) 관계자는 “3년 만의 오프라인 이벤트에 현장의 열기가 어느 때보다 뜨거웠고 한식을 비롯한 K-컬처가 미국 현지인들에게 더욱 깊이 자리잡았음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비비고의 인지도를 높이고 만두뿐 아니라 치킨, 가공밥, K-소스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식의 저변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