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스윗밸런스 협업 '100% 식물성 김밥' 출시

by김범준 기자
2022.08.22 09:21:56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CJ프레시웨이(051500)는 샐러드 전문기업 스윗밸런스와 손잡고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김밥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가 스윗밸런스와 함께 선보인 식물성 김밥 ‘고소한 유부 김밥’, ‘담백한 콩불고기 김밥’ 2종. (사진=CJ프레시웨이)
이번 제품은 CJ프레시웨이가 지난 6월 스윗밸런스와 체결한 업무협약 일환으로, 늘어나는 채식(비건) 수요에 발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채식을 즐길 수 있도록 ‘국민 음식’ 김밥을 식물성으로 개발한 것이다. 한국채식연합 조사에 따르면 국내 채식 인구는 현재 약 250만명에 달한다.

CJ프레시웨이가 스윗밸런스와 함께 선보인 식물성 김밥은 ‘고소한 유부 김밥’, ‘담백한 콩불고기 김밥’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식물성 단백질을 10g 이상 함유한 고단백 음식으로, 채썬 우엉·당근 등을 활용해 식감은 살리고 CJ프레시웨이 전문 셰프가 개발한 소스로 감칠맛을 더했다.



포장재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삼림자원 보호 목적으로 만든 친환경적 FSC 인증 종이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 100% 식물성 김밥은 CJ프레시웨이 단체급식장 전용 간편식 테이크아웃 코너 ‘스낵픽’, 스윗밸런스 식단 구독 플랫폼 ‘밸런스위크’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양사는 전략적 협력 관계를 이어가며 CJ프레시웨이는 채식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스윗밸런스는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고객사를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해 기업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CJ프레시웨이의 상품 제조 및 소싱 인프라와 스윗밸런스의 연구·개발(R&D) 기술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건강 간편식 개발에 힘쓸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스윗밸런스와 함께 선보인 100% 식물성 김밥은 처음 채식을 접하는 고객들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라며 “앞으로도 건강과 친환경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채식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