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든 남자]보험과 장례서비스를 동시에 <장례보험>(VOD)

by보도제작부 기자
2007.03.26 10:00:00

[이데일리 보도제작부] 누군가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하게 되면 남은 유가족은 슬픔에 잠길 틈도 없이 장례 절차와 비용을 준비해야 한다.
 
하지만 만만치 않은 장례 비용과 복잡한 절차는 남은 유가족에게 적지 않은 부담이 되기 마련, 더욱이 가족이 많지 않은 요즘, 젊은 세대에게는 그 부담이 더 크게 느껴질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장례 비용과 복잡한 장례 절차에 도움을 주는 장례 보험에 대한 관심 또한 끊이지 않고 있다. 현재 출시 되어 있는 장례 보험은 보험의 특성상 피보험자의 사망 시에만 보험금이 지급되는데, 보험금과 함께 장례 서비스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장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먼저 한화 손해보험의 카네이션 장례 보험은 보험업계에서는 가장 먼저 출시된 장례 보험으로 사망 시 장례 비용과 추모 비용을 지급한다.
 
또한 장례 예식 진행과 장례 비용 안내, 유언 전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올 상반기 판매 종료가 예고 되면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장례 보험 상품도 있다.
 
동양 생명의 늘푸른 상조 보험이 그것인데, 이 보험 역시 사망 시 장례비 500만원을 지급하며 추모 비용과 보험료 납입 면제 서비스, 장례 서비스 업체를 통한 장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장례 보험은 기본 보장 외에도 장례 서비스라는 부가 서비스가 포함된다. 때문에 가입 시에는 서비스 내용이 어떤지,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인지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또한 불필요한 장례 서비스가 많다면, 장례 비용만을 지급하는 장례 보험이나 장례 보험 특약이 포함 된 보험에 가입하는 편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