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사내 기술 컨퍼런스 개최
by정병묵 기자
2023.09.18 09:04:16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카카오뱅크(323410)는 지난 15일 사내 기술 컨퍼런스 ‘코드러너 2023’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드러너’는 카카오뱅크 기술 조직 구성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술적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역량을 높이는 사내 기술 컨퍼런스다. 지난 15일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는 카카오뱅크 개발자 및 기술 담당 임직원 등 총 660여명이 참여했다. 이는 카카오뱅크가 기획한 사내 기술 행사 중 최대 규모다.
카카오뱅크는 기술 조직 내 각 팀에서 발표를 기획해 16개의 세션을 준비했으며 카카오·카카오브레인 등 카카오 공동체도 2개 세션에 참가해 총 18개의 기술 세션이 진행됐다. 각 세션에서는 서비스 개발·운영 과정 중 얻은 경험과 결과를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여자들은 자유롭게 질문하며 지식을 나누고 업무 이해도를 높였다.
먼저 신재홍 카카오뱅크 CTO(최고기술책임자)는 기술 조직의 성장에 대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또한 사람·프로세스·컬처·테크·툴’ 다섯 가지 키워드에 대한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신재홍 CTO는 “각 팀의 경험과 지식의 공유를 통해 기술적 성장을 도모하고 사내 개발자들 간의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컨퍼런스를 준비했다”며 “카카오뱅크의 뛰어난 기술 문화와 개발 역량을 통해 금융 혁신 서비스를 이어나갈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