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유통센터, 무신사 솔드아웃과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
by김경은 기자
2023.08.08 09:16:37
무신사 솔드아웃 운영사 엘스엘디티와 업무협약 체결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사업 운영 위해 힘 합치기로
무신사 솔드아웃 운영 노하우를 소상공인에 전수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 솔드아웃’을 운영하는 에스엘디티(SLDT)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및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날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앞으로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무신사 솔드아웃은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사업’ 운영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사업은 소상공인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홍보·마케팅용 영상, 사진 등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제작한 콘텐츠를 활용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전용 기획전도 지원한다.
무신사 솔드아웃은 다양한 소상공인 패션 브랜드와 협업하며 쌓은 브랜딩 노하우를 활용해 소상공인 수요와 제품 특성을 반영한 룩북형, 인터뷰형 등 수요자 맞춤형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다. 무신사 솔드아웃 플랫폼 내에 기획전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의류, 잡화의 온라인 구매가 증가하면서 제품 특장점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솔드아웃과 협업을 통해 활용도 높은 콘텐츠 제작과 판로를 지원해 패션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