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1억1100만 구독가구 선택 받았다

by노재웅 기자
2021.10.13 08:49:44

넷플리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한 장면. (사진=넷플릭스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한국 창작자의 이야기가 전 세계 1억 이상의 넷플릭스 구독 가구의 선택을 받았다.

넷플릭스는 전 세계 1억1100만 넷플릭스 구독 가구가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시청했다고 13일 밝혔다.

오징어 게임은 9월17일 넷플릭스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한국은 물론 브라질, 프랑스, 인도, 터키 등 여러 문화와 언어를 향유하는 전 세계 넷플릭스 회원들에게 큰 사람을 받으며 총 94개국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톱10’ 1위에 올랐다.

특히 미국에서는 넷플릭스가 공개한 비영어권 시리즈 중 최초로 21일 연속 ‘오늘의 톱10’ 1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 6일에는 오징어 게임의 이정재, 박해수, 위하준, 정호연이 미국 NBC의 간판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 출연한 바 있으며, 오징어 게임을 상징하는 이미지가 뉴욕 타임스퀘어의 중심에도 등장하는 등 세계적인 돌풍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 키트’ 등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해외 팬들의 관심 역시 높아졌다.

김민영 넷플릭스 아시아태평양 콘텐츠 총괄 VP는 “넷플릭스가 한국에 투자하기 시작한 2015년 당시, 넷플릭스의 목표는 세계적인 수준의 한국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이었다며 “우리가 상상만 했던 꿈같은 일을 오징어 게임이 현실로 만들어줬다”고 소감을 전했다.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 경영 책임자(CEO) 겸 최고 콘텐츠 책임자(CCO)는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가 현재까지 선보인 모든 작품 중 가장 큰 작품이 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