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지역특산물 활용 ‘국립공원도시락 시리즈’ 선봬

by김무연 기자
2020.10.20 08:16:13

지역특산물 식재료 활용하고 상품별 이야기 담아
1탄 ‘소백산 단양마늘불고기’… 단양 특산품 마늘 이용
선착순 보드게임 증정 이벤트도

모델이 GS25 매장에서 국립공원도시락 시리즈 출시기념 경품으로 제공되는 ‘보드게임’과 ‘소백산 단양마늘불고기도시락’을 들고 있다.(사진=GS리테일)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GS25는 국립공원공단과 손잡고 ‘국립공원도시락’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국립공원도시락 시리즈는 전국 21개 국립공원에서 운영중인 친환경 도시락서비스 ‘내 도시락을 부탁해’의 콘셉트를 반영해 기획됐다. 도시락의 주 메뉴에 지역특산물 식재료를 활용하고 지역농산물 원산지를 표기해 상품별로 고유의 이야기를 담았다.

국립공원공단의 ‘내 도시락을 부탁해’는 방문 2~3일전에 도시락을 예약 주문하면 탐방로 입구의 정해진 장소에서 다회용기에 담긴 도시락을 받을 수 있는 친환경 도시락 배달서비스다. 소백산, 내장산, 계룡산, 지리산, 설악산 등 전국 21개 국립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2018년 9월부터 운영 중이다.

이번에 출시한 GS25 국립공원도시락 시리즈 1탄은 ‘소백산 단양마늘불고기’다. 소백산 지역의 단양 마늘을 활용한 마늘불고기 100g에 단양 통마늘 5알을 불고기 위에 올렸다. 상추 겉절이와 상큼한 소스를 더해 국립공원의 푸르른 초록 이미지를 살렸다. 가격은 4800원이다.



GS25는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국립공원도시락을 간편하게 맛볼 수 있게 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립공원을 널리 알리고 지역농산물 이용촉진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상생협력 활동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GS25는 국립공원도시락 출시 기념으로 GS리테일 통합멤버십 더팝 내 ‘나만의냉장고’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백산 단양마늘불고기’ 도시락 1개와 일반 도시락 1개를 구매 후 응모버튼을 누르면 전국 국립공원을 배경으로 한 보드게임(3100명 한정)과 국립공원의 캐릭터인 반달이 가방걸이 인형(1900명 한정)을 임의로 100% 선착순 제공한다. 경품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보드게임 ‘GS25 도시락여행’은 전국의 국립공원을 돌면서 국립공원을 차츰 알아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외출을 삼가는 고객들이 여행을 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박상욱 GS25 마케팅팀 팀장은 “국립공원공단과의 이번 제휴로 우리나라 국립공원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국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지역 농수산물 이용촉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GS25는 변화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차별화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이며 고객과 파트너사, 경영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