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화재취약계층에 소화기 후원

by전재욱 기자
2022.03.16 08:50:04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NS홈쇼핑은 경기 성남시에 화재취약계층을 위한 휴대용 소화기를 구입할 자금 3000만원을 후원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자금으로 스프레이식 소화기 약 1880개를 구입해 이달 말까지 성남시 화재취약 가정에 비대면 배송된다.

스프레이형 소화기는 난방기구, 조리기구 등 사용으로 일어나는 실내 화재의 초기 진압 시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2017년부터 성남시의 화재취약대상에 대한 기초 소방시설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성남시 일부지역 중 소방차량 접근이 어려운 주거밀집지역과 복지시설 등에 소화기, 화재 감지기, 세이프백 설치 등을 지원해왔다.



올해는 힘이 약한 노인과 어린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식 휴대용 소화기를 화재취약 가정에 전달하기로 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더 길어지고, 화재로부터의 안전에 더욱 신경쓸 수 밖에 없다”며 “기초소방설비 지원을 통해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은 화재 피해 복구와 예방에 관심을 갖고 기부 지원 및 관련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 강원도와 경북지역 동해안가 일대의 산불 피해 구호를 위한 성금을 기탁해 화재 피해 이주민의 구호 활동을 실시한 바 있으며, 선제적인 화제 예방 및 초기 진화를 위한 지원활동으로서 6년째 화재취약계층에 대한 기초 소방시설 설치 및 소화기 보급에 힘써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