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금융결제원에 ‘K-시스템 에이스 공공’ 공급

by김응태 기자
2024.08.20 08:41:24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은 금융결제원에 공공 부문 특화 ERP 패키지 ‘K-시스템 에이스 공공’을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금융결제원 전경.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은 금융결제원에 ‘K-시스템 에이스 공공’을 공급함으로써 영리·비영리 사업별 예산과 결의 관리 시스템 통합에 나선다. 또 자금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인 웹케시와 협력해 전자 세금계산서, 예금거래 및 카드 내역 데이터 등을 안정적으로 연동하는 등 금융기관 특성에 최적화한 ERP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150개 이상의 공공기관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검증된 K-시스템 에이스를 기반으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서민금융진흥원 등 전문 컨설턴트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국내외 2000여개 업체에 적용된 프레임워크와 개발방법론을 통해 시스템 운영 효율 및 품질 향상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금융결제원에서의 업무 처리와 동일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현업 부서의 손쉬운 이해와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고, 경영통계 솔루션을 연계해 경영진의 원활한 의사결정을 뒷받침하는 전략도 추진한다.

웹케시의 경우 자사 솔루션인 ‘인하우스뱅크’, ‘텍스빌365’ 등으로 외부시스템의 데이터를 수집, 자동화된 연동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덕중 영림원소프트랩 공공사업부 상무는 “회계 전문가를 투입해 ERP 구축 후에도 유연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라며 “체계적인 전사 통합 시스템 체계를 확립하고 예산 편성과 통제 관리, 결산 프로세스를 강화해 데이터 활용도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