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스테인리스 中企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by노희준 기자
2024.05.26 12:00:00

6월 21일까지 접수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한국철강협회와 함께 ‘제3회 스테인리스 중소기업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중앙회는 스테인리스 신수요 창출을 위한 스테인리스 관련 중소기업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 중소기업 및 중소기업 부설연구소가 참가대상이며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 내 행사·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모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기업, 연구소에는 총 4000만원의 상생지원금이 지급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1)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1)의 기업지원금 각 1000만원이다. 한국철강협회장상(2)과 중소기업중앙회장상(2)의 기업지원금은 500만원씩이다. 수상기업들은 향후 포스코의 맞춤형 지원도 받게 된다.



접수된 제품·기술·아이디어는 적용 가능성, 혁신성, 시장성 등을 중점으로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오는 9월에 최종 선정된다

제2회 스테인리스 중소기업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STS 에어컨 배관을 위한 열처리 및 Coiling 기술 개발 △블랙코일을 이용한 스테인리스 강관 제조공정 개발 △콘크리트 고정용 타이를 이용한 STS 라이닝 및 시공방법 △케이블 트레이 용 Fire Locking System 개발 △친환경 스테인리스를 이용한 고급 인테리어 마감재 기술 개발 등이 입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