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순용 기자
2024.06.04 09:00:28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한류의 거센 열풍으로 한국 사회·문화에 전반에 대해 전 세계인들의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K-지방흡입’으로 대표되는365mc의 글로벌 행보에 외신도 주목하고 있다.
365mc는 최근 해외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앞다퉈 보도하는 건 비단 국내 언론뿐 아니다. 365mc의 신규 해외지점 오픈과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소식에 외신도 집중하고 있다.
365mc는 지난 달 24일 ‘365mc 인도네시아 1호점’의 확장 공사를 마무리 짓고 재오픈식을 열었다. 이날 현장은 관계자뿐만 아니라 현지 인플루언서 및 고객, 취재진들이 몰리면서 북새통을 이뤘다.
CNBC 인도네시아 등 현지 언론들은 자카르타 ‘365mc 인도네시아점’이 밀려드는 고객으로 결국 확장 개원했다는 소식을 신속하게 보도했다. 한 매체는 지난해 7월 인도네시아에 처음 진출한 365mc의 성장세에 주목하며, 인도네시아 재계 서열 5위 기업인 마야파다 그룹이 365mc 인도네시아 1호점의 확장과, 후속지점 개원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인니 현지 언론들은 “365mc가 많은 인도네시아 현지 고객들의 선택을 받으며 ‘K-지방흡입’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365mc 김남철 대표이사도 이날 현지 언론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365mc 인도네시아점 재오픈식에 생각보다 많은 취재진과 인플루언서들이 방문해 놀랐다”며 “전 세계 언론에서 365mc의 뛰어난 기술력과 발자취를 주목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한국 의료기술의 우수성을 널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365mc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인 ‘글로벌 베러 미(美)’를 통해 국제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전 세계적으로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키며 365mc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해외 고도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한 캠페인은 지난해 365mc의 해외 진출을 계기로 시작됐다. 글로벌 베러 미의 첫 번째 참가자 3인은 365mc의 초청으로 6개월 동안 국내에서 차별화된 비만 치료를 받았다. 또한 한국어 교육, 여러 지역 명소 투어, 한국 문화 체험 등 한국의 면면을 깊이 느끼고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글로벌 베러 미 캠페인 2회 참여자 모집 소식에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권 국가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등 지구 반대편 국가까지 관심을 기울였고, 온라인 매체 및 SNS 등에 50여 개의 게시물이 업로드 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