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극복 및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by강경록 기자
2020.05.18 08:32:21
GKL, ''2020 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18일부터 내달 26일까지
4개 분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해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코로나19 이후 위기 상황 극복과 혁신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모전이 열린다.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 유태열)는 18일(오늘)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국민과 함께하는 ‘2020 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국민 아이디어 발굴 ▲GKL의 기업 특성과 여건에 부합하는 혁신 아이디어 발굴 등 ‘국민의 참여·협력의 확대’를 적극 이끌어 냄으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끌어내고자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관광산업 활성화 ▲사회적 가치 구현 ▲동반성장 상생 발전 ▲혁신성장 수요창출 등 4개 분야다. 대한민국 국민(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평가항목은 실현가능성, 혁신성, 지속성, 목적성 등이다. 제출한 아이디어는 7월 중 1, 2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1건, 장려상 3건 등 총 5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아이디어에는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 상금을 줄 예정이다. 특히 2차 심사자로는 외부 시민참여혁신단이 참여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평가할 계획이다.
유태열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 극복과 조직의 지속적 혁신을 위한 훌륭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GKL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KL은 국민 참여 확대를 위한 노력으로 국민대상 ‘혁신아이디어공모전’ 뿐만 아니라 국민 제언 등 국민 참여 플랫폼인 ‘GKL혁신포털’의 구축, SNS 기반 국민 제언, 성과 모니터링 기능의 ‘GKL Eyes(온라인 시민참여단)’의 발족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구축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