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이씨엠디, 가정식 반상 브랜드 '찬장' 3호점 오픈

by최은영 기자
2017.06.04 10:39:45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지하 1층에 개점
제철 식재료로 만든 집밥 메뉴 선보여

찬장 3호점 내부.
[이데일리 최은영 기자]풀무원(017810) 계열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가 모던 가정식 반상 브랜드 ‘찬장(CHAN:JANG)’ 3호점을 서울 송파구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지하 1층에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찬장’은 음식과 그릇 등을 넣어두는 찬장(饌欌)과 맛있는 반찬과 좋은 장의 중의적 표현으로, ‘가까운 사람들을 위해 바르게 차린 식탁’을 콘셉트로 한 한식 브랜드다. 건강한 집밥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에 엄선된 식재료로 만든 한식을 선보인다.

찬장 3호점의 대표 메뉴로는 ‘버터플라이 고등어구이 반상’, ‘바른콩 해물 순두부찌개 반상’, ‘향긋 더덕 문어 초고추장 비빔밥 반상’ 등이 있다. 또한 모든 반상 메뉴에는 현미 잡곡밥, 소박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찬류, 국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매장 인테리어는 그릇을 넣어두는 찬장을 모티브로 브라운 톤의 나무 소재를 써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단체 손님을 위한 12인석 우드 테이블부터 혼자서도 편히 식사 할 수 있는 바(Bar) 테이블까지 다양한 형태의 좌석을 마련했다.

이동훈 이씨엠디 브랜드사업부장은 “차별화된 브랜드와 서비스로 찬장을 한식 대표 반상 브랜드로 성장시켜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에 더 많은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찬장은 작년 5월 경기 성남시 판교 알파돔시티 라스트리트에 1호점을 열었으며 같은 해 11월 서울시 구로구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지하 2층에 2호점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