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축산물 등급정보`서비스 제공

by박호식 기자
2005.07.20 09:31:03

도매시장 실시간 경매시황, 등급판정 결과 등 제공

[edaily 박호식기자] KTF(032390)는 축산물등급판정소, ㈜바리오와 공동으로 국내산 소, 돼지에 대한 등급판정결과와 도매시장의 경매시황 등을 휴대폰으로 확인하는 `축산물 등급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축산업종사자와 유통사업자가 도매시장 경매시황을 실시간 조회하고 등급판정결과, 가격정보 및 축산물등급판정확인서 등을 확인하는 신개념 모바일 축산정보 서비스다. 등급판정 결과와 한우·육우 1B등급(고급육) 이상 지원해주는 `품질고급화 장려금` 지급 대상인 경우 문자메시지로 알려준다. 이용방법은 무선인터넷 멀티팩에 접속, 등급콜 프로그램을 내려 받으면 된다. 내려 받는 비용은 없으며, 데이터 통화료외 월 300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된다. 신청은 축산물등급판정소 홈페이지(www.kormeat.co.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고객센터 팩스(02-6234-7840)로 보내면 된다. 기타 문의는 고객센터(0502-381-1000)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KTF는 낙농업 종사자 대상의 `그린폰 서비스`와 소비자 대상의 `쇠고기 이력조회 서비스` 등 1차 산업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