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경탑 기자
2002.01.07 10:54:59
[edaily] 하나로통신(33630)이 운영하는 정보통신 전문교육기관인 정보통신사이버대학(www.ituniv.or.kr)은 한국정보통신대학원대학교(ICU) 부설 정보통신교육원(www.aiit.or.kr)과 함께 온·오프라인 통합 IT 강좌를 개설하고, 8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정보통신사이버대학의 IT 강좌는 기존의 사이버교육과 달리 IT교육 전문기관인 정보통신교육원에서 개발한 IT 전문 교육컨텐츠를 활용해 IT분야에 보다 전문화된 내용의 강의를 제공한다. 특히 각 강좌마다 기초이론과 다양한 실습위주의 동영상 강의를 함께 편성해 학습효과를 한 단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정보통신사이버대학은 수강생들이 온라인 강의를 마치고 정보통신교육원에서 오프라인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통합 형태로 강좌를 편성하는 한편 철저한 학사관리를 통해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IT전문인력양성을 목표하고 있다.
IT 강좌는 ▲XML ▲JAVA(EJB) ▲LINUX 과정 등 13개 전문강좌로 구성됐으며, 수강료는 강좌당 각각 2만2000원∼3만3000원 수준으로 5주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네티즌들은 오는 11일까지 정보통신사이버대학 홈페이지(www.ituniv.or.kr)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