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경에이티, '도쿄 나노텍 2023' 참가…글로벌 마케팅 강화

by김응태 기자
2023.02.07 08:42:13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나노 기술 전문기업 석경에이티(357550)는 지난 1일부터 사흘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 ‘나노텍(nano tech) 2023’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고 7일 밝혔다.

석경에이티가 도쿄 나노텍 2023에 참가했다. (사진=석경에이티)
임형섭 대표이사를 주축으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석경에이티는 소재 강국으로 손꼽히는 일본에서 신규 고객을 발굴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앞서 석경에이티는 2014년 일본 현지 법인을 설립해 사업 네트워크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전시회 기간 글로벌 업체들과 70차례 미팅을 진행해 중공 실리카 기술 등 핵심 제품 및 기술을 소개하고 상용화하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5G·6G 초고속 통신 부품, 기능성 의류 소재 등 다양한 산업 전반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중공 실리카에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또 입자의 크기를 맞춤화하고 다양한 표면처리가 가능한 구형 실리카 분말, 인체에 해로운 것으로 알려진 이산화티타늄을 대체할 수 있는 초미세산화주석(SnO2) 시리즈 제품 및 기술에도 학계 및 참관 기업들의 반응이 두드러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임형섭 석경에이티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글로벌 나노 기술 행사에 오랜만에 참가해 진일보된 핵심 기술을 선보일 수 있다”며 “중공 실리카 등 글로벌 기업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소재 기술 및 생산 능력으로 더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쿄 나노텍 2023은 글로벌 기업 및 연구기관들의 기술 전시 및 콘퍼런스가 열리는 세계 최대 나노 종합 전시회로 글로벌 소재의 연구·개발 결과 및 최신 기술이 발표되는 자리다. 올해는 366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연인원 약 3만1000명이 참관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