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3관왕

by강경래 기자
2021.04.03 13:53:05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웨이(021240)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렌탈 부문 대상을 차지하며 3관왕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한 브랜드 성과 측정 지표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기반으로 분야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분야별 최고 평점을 획득하며 정수기 부문 7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4년 연속, 매트리스 렌탈 부문 3년 연속 1위 자리를 이어갔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는 공간 활용도와 사용성을 강화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해 제품 내 컴프레셔를 없애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소음이 적어 정수기 최초로 영국 소음저감협회 국제인증마크인 ‘콰이어트(Quiet) 마크’를 받았다.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오염 방지와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다. 물통과 수조가 간단히 분리되도록 설계해 편리하게 세척할 수 있으며 특허 출원한 ‘워터락’ 기술로 수조 속 물 고임을 방지해 대장균을 99.99% 감소시킨다. 가습 기능을 실행하지 않을 땐 자동으로 수조 내 물 공급을 차단하고 건조 기능을 작동해 세균 번식을 줄인다.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는 정기적인 7단계 관리와 탑퍼 교체 서비스로 침대 위생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운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관리자가 4개월마다 방문한 뒤 전문 장비로 매트리스 외부와 내부를 청소해주며 진드기 제거와 자외선(UV) 살균 작업을 제공한다. 매트리스 상단 탑퍼와 커버는 렌탈 기간 동안 1~3회 새것으로 교체해준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소비자가 선정한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 3관왕에 올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고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