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 스퀘어 매장, '고객 맞춤형' 공간으로 진화

by김유성 기자
2015.07.29 09:08:47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LG유플러스(032640)는 전국 LG유플러스 스퀘어를 ‘고객 맞춤형 매장(Sponge Shop)’으로 꾸민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전국 스퀘어 매장을 4가지 유형으로 분류했다. LG유플러스는 △주거단지는 주거복합형 △오피스단지는 원스톱 서비스형 △대학가는 아지트형 △대형번화가는 오픈체험형으로 바꿀 예정이다. 방문자 특성에 맞춰 내외부 인테리어 디자인을 차별화한 것이다.

우선 주거단지와 상가가 밀집한 지역은 주거복합형 매장으로 꾸며진다. 주로 초중고 자녀를 둔 30~40대 주부와 가족 등이 많이 찾는 만큼, 가족 고객을 위한 편안한 상담공간으로 마련된다. 사물인터넷(IoT) 시연공간 및 가족형 4인 상담석, 카페형 2인석, 키즈석 등 다양한 상담공간이 눈에 띤다.

오피스 등이 몰려 있는 지역은 원스톱 서비스형 매장으로 바뀐다. 30~50대 바쁜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혼자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 점에 착안했다. 빠른 상담진행을 위한 1인석 및 VIP 상담석이 준비된다. 도시적이고 깔끔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매장 내부의 전체적인 색감 톤은 화이트 컬러가 사용된다.



이와 함께 대학가 상권에 들어서는 아지트형 매장의 경우 10~20대 젊은 학생에 초점을 맞췄다. 신제품에 관심이 많고 상품에 대한 정보력도 뛰어나 제조사별 체험존 등이 매장에 채워진다. 혼자보다는 친구 등 2명 이상이 방문하는 경우가 많아 2~3명이 함께 앉아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대형 번화가에 적합한 오픈체험형 매장은 퇴근 후 방문하는 직장인, 나들이 나온 가족 단위 고객, 쇼핑객 등을 위해 집기 배치를 달리하는 등 공간의 변화를 시도했다.

LG유플러스는 최근 4가지 유형의 매장 인테리어를 우선 시청역, 신촌, 대화역, 부산 등 6곳 직영점에 시범 적용했다. 8월부터는 연내까지 LG유플러스 전국 직영점과 대리점 160여곳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해 내년에 나머지 매장에도 미센트릭 가치를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