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마시는 식초 '쁘띠첼 미초 그린애플' 출시

by함정선 기자
2015.04.07 08:45:33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사과의 영양과 맛을 담은 마시는 식초 ‘쁘띠첼 미초 그린애플’을 7일 출시했다.

쁘띠첼 미초 그린애플은 항산화 기능이 있는 폴리페놀이 일반 사과에 비해 풍부한 청사과 4개에 해당하는 성분을 담고 있으며 사과 특유의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100% 과즙을 자연 숙성시킨 과일 발효 식초로 천연 유기산이 많고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과즙의 양도 풍부하다. 이에 따라 탄산수나 우유 등과 섞어서 먹을 때도 과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붉은색 석류맛 제품이 대세로 자리잡은 마시는 식초 시장에서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상반기 청포도, 하반기 미초 레몬유자 등을 출시하며 색다른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쁘띠첼 미초는 지난해 11%의 매출 성장률(링크아즈텍 기준)을 기록했고, 이번 ‘그린애플’ 출시를 통해 올해도 성장세를 유지할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미초 그린애플 출시와 함께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비자에게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대형마트 등 판매현장에서 시음행사를 진행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탄산수나 우유 등과 섞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는 방식이다. 맥주나 보드카 등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시피도 개발해 독특한 칵테일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