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진철 기자
2011.06.20 09:51:29
대우건설, `소형 오피스텔`로 활로 모색
대림산업, 지방 대도시에 `대단지 분양`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대형건설사인 대우건설과 대림산업이 `상품과 지역`을 특화한 분양전략을 통해 불황극복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047040)은 1~2인 가구증가와 임대사업이 인기를 끌고 있는 시장 분위기에 편승, 올 1월부터 오피스텔로 대표되는 준주택 및 도시형생활주택 공급에 집중하고 있다.
대림산업(000210)은 올해 첫 분양사업을 지난달 진행한 이후 다음달까지 3개월간 지방에서 대단지 분양물량을 쏟아낸다. 부산발 지방 분양시장 훈풍이 울산과 대전을 거쳐 북상하는 분위기이지만 대림산업은 수도권에서 첫 분양을 실시한 이후 천안, 경남권으로 남하 전략을 취하고 있다.
대우건설이 올해 계획하고 있는 분양단지 총 26곳중 오피스텔은 9곳이나 된다. 일반분양 공급물량 총 1만753가구중 38%인 4034실이 오피스텔 물량이다.
대우건설은 과거 97년 IMF외환위기 당시 부동산 시장 불황을 뚫기 위해 임대수익형 오피스텔 브랜드 `디오빌`을 선보여 히트한 경험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