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해외직소싱 상품 매출 218% 증가

by백주아 기자
2023.08.18 09:06:30

근거리에서 해외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직소싱 상품 1년 전 10개에서 30개로 확대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이마트(139480)24는 지난달 해외직소싱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배(218%)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매장에서 고객이 ‘아임e 구운땅콩볼’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고객들이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해외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1년 전에 10종이었던 해외직소싱 상품을 올해 8월 현재 기준 30종까지 확대했다. 관련 매출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

이를 상품별로 보면 스낵류를 비롯한 각종 안주류와 음료류가 대부분이며, 군밤이나 감자와 같이 곡물을 소재로 한 안주류와 탄산음료가 월간 매출 상위 5위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이마트24는 이달 18일(금)부터 간편간식은 물론 맥주와도 잘 어울리는 이색 안주 ‘아임e 구운땅콩볼’과 제로칼로리 음료인 ‘비다 제로’ 2종을 선보이며 해외직소싱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마트24가 자체 브랜드(PB) 상품으로 내놓는 ‘아임e 구운땅콩볼 120g’은 땅콩에 짭짤한 마늘 양념과 매콤한 스파이시 양념을 더해 바삭하면서도 풍부한 감칠맛으로 맥주와 잘 어울린다.

이 상품은 땅콩 재배로 유명한 인도네시아가 원산지로 한지안 이마트24 해외소싱 상품기획자(MD)가 작년 10월 유럽식품박람회(SIAL)에 참석해 직접 발굴한 상품이다.

평상시 맥주를 즐겨 먹는 한 MD는 맥주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안주류를 물색하던 중 누구나 손쉽게 집어먹을 수 있으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땅콩볼을 직소싱하게 됐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이마트24는 차별화 안주 스낵으로 선보이는 ‘아임e 구운땅콩볼’이 홈술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임e 구운땅콩볼의 가격은 3500원이며, 이마트24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9월 말까지 ‘1+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당 함량 및 칼로리 모두 제로를 앞세운 ‘비다 솔티리치향 제로’와 ‘비다 오리지날시트러스향 제로’를 판매한다.

비다 제로 2종은 스파클링 음료 특유의 청량한 탄산감과 조화를 이루는 과일 향미가 향긋함까지 더해 깔끔한 피니시를 선사한다. 해당 음료는 이달 말까지 1+1 행사를 진행하며 가격은 1700원이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1월, 해외직소싱 상품으로 와인은 물론 소주, 맥주와도 어울리는 이색 안주 ‘잭링크스 소고기 육포 3종(비프져키오리지널·비프져키페퍼드·비프스테이크바)’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미국 육포시장 내 1위이자 글로벌 육포 브랜드인 잭링크스의 소고기 육포 3종으로 이마트24가 업계 단독으로 직소싱해, 축산안주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 5개 품목에 매월 이름을 올리는 효자상품이다.

이 외에 이마트24는 와인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치즈, 올리브, 하몽 등은 물론 라구소스오징어캔, 올리브오일피클정어리캔과 같은 해외 통조림 상품도 운영 중이다.

이처럼 이마트24는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해외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해외직소싱 상품을 꾸준히 확대해 상품 차별화를 꾀함과 동시에 카테고리 경쟁력 또한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 MD는 “고객이 근거리 쇼핑채널인 이마트24에서 동남아 인기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아임e 구운땅콩볼’과 ‘비다 제로’ 음료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해외직소싱 상품을 발빠르게 도입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