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혁신창업기업 발굴해 초격차 스타트업으로 육성”
by김경은 기자
2023.06.26 09:18:35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 개최
참여기업 투자유치 기회의 장 마련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소재 디캠프에서 제12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보벤처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육성한 스타트업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초격차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디캠프에서 열린 제12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
|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는 기보가 발굴한 혁신창업기업 60개사 중 우수참여기업 16개사와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 투자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여기업 16개사는 개별 IR을 통해 각 기업을 홍보했다.
기보벤처캠프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정책’에 맞춰 혁신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그동안 축적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초격차 스타트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가 확대되도록 기업과 투자관계자를 연결해 성공창업을 견인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영갑 기보 이사는 “기보벤처캠프는 2017년도 처음 도입 이후 기보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많은 혁신창업기업을 발굴해 우리 경제 중심축으로 성장하도록 육성해 왔다”면서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해 혁신창업기업이 초격차 스타트업으로 성장·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업 IR을 진행한 우수참여기업 16개사는 △꾸러기수비대(노코드 기반의 앱 비즈니스 원스톱 솔루션, 오마이앱) △나노임팩트(반도체식 가스센서) △다원화학(2차전지 고순도 탄산리튬 리사이클링) △리빗(AI 감축 시뮬레이터 기반의 기업용 탄소중립 지원 솔루션) △리사이클렛저(바이오연료 수출 지속가능 인증 블록체인 플랫폼) △부룸(지역상권 중심의 딜리버리 및 생활지원 서비스 플랫폼) △브릭베이스(시세연동금리 주택담보 P2P대출 플랫폼) △슬로웨이브(뇌파 기반 불면 진단용 수면 추적 초소형 패치) △써스테인어스(폐식용유 자원순환 종합 솔루션) △에스앤이컴퍼니(농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정보거래 융합 플랫폼, 비굿) △에이치엠이스퀘어(채혈이나 바늘이 필요 없는 연속혈당측정기) △지오벤처스(생필품 정규배송 플랫폼) △지티솔로몬(안심중개 글로벌 무역거래 플랫폼, GTWise) △칼리시(기능성 물질 발굴을 위한 AI 클라우드 플랫폼) △캐번클럽(탈모 전문 비대면 진료 및 탈모 상담 커뮤니티, 커머스) △티이(HSS모합금 및 HSS폐기물 업사이클링)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