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 '스파이더맨·아이언맨 냉장고' 한정판 출시
by경계영 기자
2017.07.31 08:21:10
| 동부대우전자는 31일 마블 대표 디자인을 적용한 ‘마블 캐릭터 소형 냉장고’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사진=동부대우전자 |
|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등 슈퍼 히어로를 주인공으로 한 냉장고가 나온다.
동부대우전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업무 제휴협약을 맺고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 대표 캐릭터를 적용한 ‘마블 캐릭터 소형 냉장고’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국내 가전업계에서 가전업체와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협업해 캐릭터 냉장고를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아이언맨 레드, 스파이더맨 블랙, 캡틴 아메리아 화이트 등 각 1500대씩 총 4500대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각 캐릭터별로 제품 안쪽에 1번부터 1500번까지 고유번호(시리얼넘버)를 넣었으며 구매자에겐 스페셜박스를 제공한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마블 캐릭터 냉장고’는 124ℓ 소형 제품으로 라운드형 도어와 프레임 디자인에 각 캐릭터별 맞춤 색상을 적용했다. 내부 선반과 포켓에도 캐릭터 이미지를 새겼다. 냉장고 상단엔 피규어 등 장식물을 올려둘 수 있는 탑 테이블 방식을 채용했다.
기능 면에서는 월 11㎾ 수준으로 국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유럽 에너지 효율 최고 등급은 ‘A++’를 충족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마블 캐릭터 냉장고는 키덜트시장 성장과 스몰 럭셔리 트렌드에 맞춰 한정판으로 제작됐다”며 “동부대우전자는 독특한 개성을 부각하고 소비자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캐릭터 제품으로 새로 성장하는 캐릭터 가전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마블 냉장고는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에서 살 수 있으며 가격은 77만7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