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닷컴 가을맞이 개편..쇼핑서비스 강화

by이유미 기자
2013.10.01 09:19:01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066270)의 포털서비스 네이트닷컴(http://www.nate.com)이 1일 개편됐다. ‘슈파스(Spaß. 즐거움이라는 뜻의 독일어) 네이트’라는 슬로건에 맞게 이용자들에게 세상 사는 재미를 선사하자는 것이 포인트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네이트 쇼핑’(http://shopping.nate.com)이다. 그동안 ‘바스켓(Basket) 비교쇼핑’과 제휴로 진행하던 네이트 쇼핑을 자체 서비스로서 새롭게 런칭했다. 단순한 구성으로 가격비교에 대한 편의성과 집중도를 강화하고 최신 트렌드 추천 쇼핑 서비스를 진행한다.



콘텐츠 영역도 대폭 강화했다. 스타들의 TV속 패션을 소개하는 ‘스타일’을 전방 배치하고 ‘톡톡’과 웹툰, 영화, 동영상 등 볼거리 영역도 확장했다. ‘오늘’ 코너를 신설해 날씨·운세·TV정보·주가지수 등 오늘의 필수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슈 UP’에는 SNS 공유기능이 추가됐다. 이슈 UP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 중 주제별 우수 콘텐츠만을 엄선해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주는 네이트만의 큐레이션 서비스다.

김홍 SK컴즈 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네이트의 발랄한 이미지를 최대로 반영한 것”이라며 “행복한 쇼핑, 신나는 볼거리를 더욱 강화해 네이트만의 차별화를 이어갈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