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올해 최고 사용자를 뽑아라"

by함정선 기자
2010.12.03 09:42:59

양질의 콘텐츠 생산한 이용자 선발 어워드 개최
최종 수상자 네티즌 투표 통해 선발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한 사용자를 선발하는 `2010 다음 라이프 온 어워드`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다음 라이프 온 어워드는 올 한 해를 빛낸 이용자제작콘텐츠(UCC)를 네티즌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상부문은 ▲지식, tv팟, 텔존, 미즈넷, 미즈쿡, 영화리뷰, 증권고수를 선정하는 `UCC 부문` ▲요즘, 카페, 블로그, 티스토리 이용자 대상 `커뮤니티 부문` ▲올해의 뮤직, 영화, 책 부문을 수상하는 `콘텐츠 부문` ▲라이프, 문화연예 등 각 영역에서 가장 뛰어난 활동을 펼친 블로거를 선발하는 `뷰(view)부문` 등 총 4개다.

다음은 내부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조회수, 추천수, 댓글, 스크랩 등 지표와 활동성이 높은 이용자를 후보로 선정했으며, 최종 수상자는 네티즌의 투표에 의해 결정된다.



다음 사용자라면 누구나 오는 22일까지 해당 홈페이지(http://campaign.daum.net/LifeOnAwards/top.do)에서 부문별 최고의 이용자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고, 수상자는 29일 발표될 예정이다.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오는 2011년 1월 13일에 열릴 시상식에서 현금 100만원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view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음은 네티즌이 투표할 때마다 한 표에 100원씩 적립해 다음이 최대 1억원을 대신 기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모인 금액은 시상식에서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기부금으로 전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