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마케팅정보 실시간 검색'' 구축

by류의성 기자
2008.08.13 11:00:00

''글로벌 마케팅 포털사이트'' 구축
남 부회장 "마케팅중심 회사" 반영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LG전자(066570)가 국내외 임직원들이 전 세계 마케팅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
 
LG전자는 13일 각 사업· 지역본부에서 운영하던 마케팅 사이트를 통합해 `글로벌 마케팅 포털사이트`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 사이트는 4개 사업본부와 8개 지역본부에서 수집한 전 세계 마케팅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LCD TV 스칼렛의 마케팅 관련 정보들을 전 세계 160여 개국의 법인과 지사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개별 국가에 대한 마케팅 및 시장 동향과 정치, 경제, 사회, 문화에 관한 정보도 담고 있다.



LG전자는 이 포털을 정보 검색부터 제품 적용에 이르기까지 LG전자의 `인사이트 허브(Insight Hub)`로 만들 계획이다.

회사 측은 글로벌 마케팅 사이트에는 국내외 임직원 8만여 명이 접속할 수 있으며, 정보 보안을 위해 회사 이외 장소에서는 원격접속이 불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최명화 LG전자 인사이트 마케팅팀 상무는 "누가 더 고객을 이해하느냐에 따라 마케팅 마진(Marketing Margin)이 점차 늘어날 것"이라며 "마케팅 포털은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인사이트 발굴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임직원 모두에게 포털을 개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