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멋 살렸다” 롯데푸드, ‘K-로스팜송’ 영상 공개
by김무연 기자
2020.11.26 08:07:09
국악 가수 권미희와 난타 공연팀 협업
지난 20일 공식 유튜브 채널서 최초 공개
K로스팜으로 4행시 작성 이벤트도 진행
| 롯데푸드 K로스팜 영상 이미지 모음(사진=롯데푸드) |
|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롯데푸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국악 가수 ‘권미희’와 한류 공연의 원조 ‘난타’ 공연팀의 콜라보로 만든 ‘K-로스팜송’ 영상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지난 20일 롯데푸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최초 공개했다. 국악 가수 권미희가 부른 ‘K-로스팜송’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으로 시작하는 노랫말과 ‘K-로스팜’을 반복하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여기에 ‘난타’ 공연팀의 군무가 더해져 보는 재미를 더했다. 우리 돼지고기를 사용했다는 ‘한돈’ 마크를 강조하면서 프라이팬에 구워지는 로스팜의 모습도 담았다.
롯데푸드는 이번 K-로스팜송 영상을 공개하면서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K로스팜’으로 재미있는 4행시를 작성해 오는 27일까지 K-로스팜 영상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K-로스팜’은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을 사용해 만든 사각캔햄이다. 전국 한돈 농가와 상생하고 품질 좋은 국내산 돈육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했다. 돼지고기 함량 95.03%로 국내 캔햄 중 최고 수준의 육함량을 자랑하며 5℃ 이하 24시간 저온 숙성해 풍미와 식감을 살렸다.
11월 중순 출시 후 계속 판매 채널을 넓혀가면서 최근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등의 할인점이나 세븐일레븐 등의 편의점, 롯데온, 쿠팡, 티몬, G마켓, 옥션, 11번가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롯데푸드는 한돈자조금위원회와 함께 지난 2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K-로스팜이 우리 한돈 농가를 응원합니다’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가 K-로스팜을 구매한 뒤 인스타그램에 구매 인증샷을 올리면 한 건당 1000원이 적립된다. 모인 적립금은 소외계층 기부물품 전달에 사용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총 1983명에게 황금돼지 5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로스팜’은 1983년 6월 국내 최초로 생산된 순수 우리 기술 사각캔햄 브랜드다. 그 전까지 국내에서 캔햄은 원형 통조림 형태로만 생산했지만 로스팜을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사각캔햄이 생산되기 시작했다. 로스팜은 출시 37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국내 캔햄 시장의 대표주자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