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내달말 첫화면 쇼핑박스 개편

by임일곤 기자
2010.02.22 09:43:48

`쇼핑캐스트` 도입.. 광고수수료 CPC로 변경

[이데일리 임일곤 기자] 네이버가 쇼핑 박스면을 사업자가 직접 편집해 노출하는 방식으로 손질할 예정이다.

22일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035420)은 내달말까지 첫화면 우측하단에 `쇼핑캐스트`를 도입하는 등 쇼핑 서비스를 개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뉴스캐스트` `오픈캐스트` `AD캐스트` 등 사용자가 직접 편집해 노출 할 수 있는 개방형 서비스 `캐스트`를 쇼핑면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쇼핑박스 첫번째 탭 `핫세일`을 `쇼핑캐스트`로 바꾼다. 쇼핑캐스트에 참여한 쇼핑몰 사업자는 자신의 페이지를 직접 꾸며 노출할 수 있다. 쇼핑캐스트는 `지식인 쇼핑`과도 연계된다.

쇼핑캐스트 광고 방식도 바뀐다. 현재 네이버 쇼핑은 사용자가 쇼핑몰에서 직접 물건을 살 때마다 일정 금액 수수료를 받는 CPS(Cost Per Sales) 방식이다. 쇼핑캐스트가 도입되면 클릭을 할 때마다 광고비를 받는 CPC(Cost Per Click)로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