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문영재 기자
2008.09.11 09:24:11
인도법인장 "신차출시, 마케팅 강화로 향후 10년 준비"
[이데일리 문영재기자] 현대자동차(005380)가 쌍트로(국내명 아토즈)로 인도시장에 진출한 지 10년만에 누적 판매대수 200만대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10일(현지시간) "지난달 말 현재 누적 판매대수는 191만5479대로 올해 안에 누적 수출 70만대를 포함, 총 누적 판매대수가 200만대를 돌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96년 5월 인도법인을 설립한 뒤 같은해 12월 인도 1공장 기공식을 갖고 인도진출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어 98년 5월 현지 전략차종인 상트로의 양산에 돌입, 같은해 9월 쌍트로를 첫 출시했으며 2000년 4월 누적판매 10만대, 2003년 11월 50만대를 각각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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