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베이스, 국내 천연소재 원료화 위해 현대바이오랜드 제주 공장 인수

by이윤정 기자
2022.03.15 09:00:3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에스크컴퍼니의 에스크베이스는 현대바이오랜드의 제주공장을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좌측부터) ㈜에스크베이스 로고, 에스크베이스 제주공장 전경
에스크베이스는 천연물을 활용한 추출·발효·유기 합성을 통해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생산하는 회사로, 주로 리만코리아 브랜드인 인셀덤과 보타랩, 라이프닝의 원료를 공급한다.

현대바이오랜드는 국내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분야의 천연소재 기업이며, 미생물 배양 바이오셀룰로오스 마스크팩 시트를 양산 성공하는 등 천연물에 대한 핵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2016년 6월 17일 준공한 제주공장은 용암해수를 포함한 제주산 천연물을 활용해 화장품 소재를 개발·생산해왔다.



에스크베이스는 이번에 인수한 제주공장을 통해 에스크랩스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병풀농원, 서울대, 고려대 등 여러 기관과 협업하여 연구 개발하고 있는 병풀 원료 등을 생산할 예정이다.

이태희 에스크베이스 대표이사는 “현대바이오랜드는 화장품원료와 건강식품과 바이오메디컬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향후 사업 확장에 있어서도 유연한 사업 구조를 갖추고 있다고 판단해 인수를 최종 결정했다”며 “현대바이오랜드 제주공장의 인수로 천연물 원료 생산의 시작이 될 것이며, 그룹사의 협업을 통해 더욱더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