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구강관리 용품 단독브랜드 ‘부스터덴탈케어’ 출시

by김무연 기자
2020.06.10 08:30:18

민트향치실, 치간칫솔 등 4종 출시
비슷한 품질의 상품보다 20~30% 저렴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구강 청결 제품 관심 늘어

이마트24에서 고객이 구강케어제품을 보고 있다.(사진=이마트24)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이마트24는 구강 관리 제품 단독브랜드인 ‘부스터덴탈케어’를 론칭하고 구강케어 상품 4종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마트24는 구강케어 제품 중 인기 있는 제품을 중심으로 민트향치실, 치간칫솔, Y형손잡이치실, 일회용치간칫솔 등 신상품 4종을 출시한다. 이마트24는 향후 제품을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구강케어 상품 4종은 비슷한 품질의 NB브랜드 상품 보다 20~30% 가량 가격이 저렴하다. 이마트24는 이번 구강케어 단독상품 론칭을 위해 구강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사와의 직거래를 통해 가격을 대폭 낮췄다.

이와 함께 아임이(I’m e) 항균초극세모칫솔2+1(2000원)도 출시했다. 0.01mm로 특수가공된 항균초극세모로 만들었다. 개당 650원 가격으로 일반 브랜드칫솔 보다 60~70% 가량 저렴하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구강케어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이마트24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1월~5월) 구강케어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1월~5월) 칫솔과 치약 매출이 11% 증가한데 비해 구강청결제, 치실, 치간칫솔 등 구강케어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 증가해 더 큰 폭으로 늘었다. 코로나19를 계기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장기화 되면서 휴대성이 높은 셀프 구강 관리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해성 이마트24 비식품담당 바이어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되면서 입안의 청결함을 유지시켜주는 셀프 구강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다양한 구강케어 상품을 통해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