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업소 직접 체험하고, '여행Q레이터' 되세요"
by강경록 기자
2018.08.22 08:36:56
한국관광공사 한국 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 운영
12월까지 숙박업소 체험이벤트 진행해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2월까지 한국 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에 대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체험이벤트는 총 3가지로 구성했다. 여행 Q레이터, KQ지킴이, 내 마음의 Q’ 등이다.
먼저, 여행 Q레이터는 생생한 체험 콘텐츠로 여행지와 품질인증업소를 해석하고 여행의 느낌을 전달해주는 여행 전문가를 의미한다. 평소 여행 작가를 꿈꿔온 여행꾼들이 한국 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와 지역관광 매력을 체험하며 여행의 의미를 해석한 체험콘텐츠를 응모하는 이벤트다. 선정 작품은 여행 책자를 제작해 프로 여행꾼이 될 기회를 제공한다. 총 20편의 우수 체험기를 선정해 ▲원고료 30만 원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Visitkorea.or.kr)를 통한 온라인 홍보 ▲공사 발간 월간지 ‘청사초롱’ 등재 ▲품질인증 숙박업소 및 지역관광 안내서인 ‘여행자의 방’에 등재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 KQ지킴이는 일반·생활숙박업, 한옥체험업 등 한국 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를 이용한 여행자들의 칭찬과 아쉬움을 나누어 인증업소에 소비자의 소리를 전달하기 위한 이벤트이다. 여행자들의 따뜻하고 따끔한 의견은 인증업소의 서비스 개선에 반영한다. 매월 20명의 KQ지킴이에게 문화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내 마음의 Q’는 품질인증 숙박업소를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는 이벤트이다. 소비자는 만족스러운 숙박경험을 공유하고 아직 품질인증을 받지 않은 우수한 숙박업소를 품질인증 대상으로 추천한다. 추천 숙소에는 한국관광공사에서 한국 관광 품질인증 신청을 안내한다. 매월 추천자 2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나 소비자 체험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