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프랑스 스포츠 마케팅 통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
by양희동 기자
2017.02.06 08:38:50
동부대우전자, ''핸드 스타 게임 2017'' 후원
주요 바이어 딜러쇼 진행, 유럽향 신제품 소개
프랑스 시장 전자레인지 3위·양문형 냉장고 4위
| 동부대우전자가 이달 초 프랑스 ‘핸드 스타 게임 2017’ 경기장에서 진행한 딜러쇼에서 거래선들이 드럼세탁기를 살펴보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제공] |
|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유럽의 주요시장인 프랑스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시장 선점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프랑스 국민 스포츠인 핸드볼 경기 ‘핸드 스타 게임(HAND STAR GAME) 2017’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이후 2회 연속 핸드 스타 게임을 후원한 동부대우전자는 현지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핸드 스타 게임 은 프랑스 올스타팀과 외국인 선수팀의 이벤트 경기로 지난 2월 초 파리 남동부 대형 스타디움인 ‘베르시 옴니스포’(Bercy Omnisports)에서 개최됐다. 2013년 이후 네 번째(2016년 제외) 진행된 이번 경기에는 프랑스 전역에서 약 2만명의 관객들이 모였다.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후원사로서 경기장 내부 보드 광고를 진행했다. 특히 ‘beIN Sports’ 등 각종 스포츠 채널에서 생중계를 진행했고 신문 및 옥외광고를 통해 기대 이상의 브랜드 로고 노출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동부대우전자는 광고와 함께 현지 바이어를 경기장으로 초청, VIP 룸을 제품 전시장으로 꾸미고 딜러쇼를 진행해 큰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이번 딜러쇼에는 ‘Carrefour’, ‘BUT’, ‘Electro Depot’, ‘Leclerc’ 등 프랑스 가전 전문업체 주요 바이어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유럽향 냉장고 ‘Neo V’과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레트로 디자인 소형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동부대우전자는 프랑스 가전시장에서 실속형 제품을 앞세워 지난해 전자레인지 점유율 3위, 양문형 냉장고 점유율 4위 등을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김시열 동부대우전자 프랑스 법인장은 “이번 핸드볼 이벤트 경기 후원과 함께 주요 바이어를 초청, 회사의 제품을 소개하며 실질적인 우호관계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며 “앞으로도 현지 시장의 특성을 살린 마케팅을 강화해 프랑스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함께 친근감도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