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사 곰블, 첫 시드 투자 유치
by김정유 기자
2023.04.24 08:33:17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곰블은 첫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웹 3.0계 유명 벤처캐피털(VC)인 바이낸스랩스와 스파르탄, 시마 캐피탈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알토스벤처스, 애니모카 브랜드, 크릿 벤처스, 플라네타리움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액 및 기업 가치는 비공개다.
곰블은 토큰이코노미에 기반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 게임업체 111% 관계사다. 올 상반기 ‘럼비스타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럼비스타즈’는 이용자들이 팀을 짜서 다양한 종류의 이용자간대결(PVP) 기반 캐주얼 게임들을 함께 즐기고 대결할 수 있는 소셜 캐주얼 게임 플랫폼이다.
참여자들은 모바일 앱뿐만 아니라 디스코드 등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럼비스타즈’는 다음달 초 모바일 버전의 동남아 소프트 론칭을 시작으로 미주, 남미, 동아시아, 유럽 등으로 점진적인 시장 확장에 나선다.
또한 곰블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럼비 월드’에서 서비스형게임(GaaS)로, 다양한 대체불가능토큰(NFT) 홀더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반영한 캐릭터로 메타버스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곰블은 이번 투자금을 통해 개발 및 디자인 인력 충원과 실시간 서비스 제공 위한 인프라 투자 및 소프트런칭과 시장 확장을 위한 마케팅에 주력할 계획이다.
변지훈 곰블 대표는 “곰블은 코어 게임 위주인 기존 블록체인 게임들과 달리 처음 게임에 접하는 유저들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캐주얼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으로서 전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더욱 다채로운 게임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전 세계 유저에 지속적이고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