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Logitech) VC, 현대리바트와 비즈니스 협업
by이윤정 기자
2021.09.30 08:55:4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로지텍 VC (Logitech Video Collaboration)는 국내 가구 및 인테리어 브랜드 현대리바트와 비즈니스 콜라보레이션(Business Collaboration)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두 브랜드는 2020년부터 ‘오피스 공간’을 주제로 협업 준비에 나선 바 있다. 코로나의 본격적인 확산 전부터 양사는 꾸준하게 시장을 리드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고, 2020년에는 제품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후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베타 버전에 번들 제품을 출시하여 시장 반응을 확인한 결과,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콜라보레이션에 돌입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는 물론, 시장에 긍정적 시너지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현대리바트 오피스 전문 카테고리인 ‘오피스원’ 라인업에 회의실 공간에 최적화된 가구와 로지텍 VC 번들 제품이 추가되어 출시되었다.
추가적으로, 하반기에는 재택근무용 가구와 로지텍 VC Personal Device와의 번들이 재택근무 패키지로 출시될 예정이며, 로지텍 VC 전용 회의 테이블과 로지텍 VC 신규 제품 ‘스크라이브 (Scribe)’ 화이트보드 카메라와 번들을 이룬 제품들도 출시된다.
로지텍 VC 관계자는 “스마트한 회의실 공간을 타겟으로 양사가 본격적 협업을 이룸으로써 경제적 이익은 물론, 수많은 사용자의 경험을 통해 개발된 고품질의 제품이 주는 편리함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활발한 여러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만들 수 있는 바람직한 비즈니스 방향을 고민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현대리바트 강서 체험관에서는 로지텍 VC X 현대리바트 콜라보 제품을 전시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