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봇, 우수벤처기업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by한광범 기자
2023.12.21 08:54:18

우수 벤처기업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고 있는 클로봇 이건영 매니저. (사진=클로봇)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지능형 로봇 서비스 기업 클로봇이 제24회 경기벤처기업인의 날(G-Venture Award) 우수 벤처기업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4일 경기벤처기업인의 맞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경기 우수벤처기업표창은 경기도 내 지역 지역 경제 발전에 공헌한 우수 벤처기업(기업인)에게 수여되는 표창으로 △기술 개발 및 투자 △기술·품질 △경영평가(성장성, 안정성, 수익성, 고용 창출) △ESG경영 및 국가 경제 기여도 등을 평가해 선정된다.

클로봇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로봇 소프트웨어를 적용시키고 도전적인 기업가 정신으로 벤처 산업의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클로봇은 지속적인 로봇의 고도화 및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며, 자율주행 로봇 ‘카멜레온’ 은 물론 클라우드 기반 이기종 로봇 관제 솔루션인 ‘크롬스’를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시켰다.

김창구 대표이사는 “로봇 분야의 선도 기업인 클로봇은 많은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으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며 “지속적인 고용 창출을 위해 더 많은 인력을 채용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로봇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자율주행 로봇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자체적으로 구성한 오픈형 물류로봇 전문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KT, 현대자동차, 한국문화정보원 등 현재까지 약 80여 개의 고객사를 확보해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