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국제인공지능대전서 AI 신제품 공개 예정

by이용성 기자
2023.05.09 08:39:42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셀바스AI(108860)는 ‘제6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에서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사진=셀바스AI)
회사 측에 따르면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해당 행사에서 셀바스AI는 △AI 음성기록 제품 ‘셀비 노트(Selvy Note) 3.0’과 △디지털교과서 솔루션 ‘셀펍(Selpub)’를 공개할 예정이다.

셀비 노트 3.0은 음성을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해 기록 및 저장하고, 이를 데이터베이스(DB)화하는 AI 음성기록 솔루션이다. 셀비 노트 3.0에는 셀바스AI가 자체 개발한 차세대 엔드투엔드 엔진이 적용돼 인식률 향상을 위한 학습기간이 단축됐다. 특히 파일과 폴더 단위 일괄 음성기록이 가능해 사용성이 대폭 개선됐다.

‘셀펍’은 나만의 디지털 교과서를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외국어 교육 음성인식, 수식 및 필순 인식이 가능한 필기인식, 음성합성 등 HCI 기술이 융합되어 사용성이 향상됐다.



영어 발음 평가, 수식 입력, 본문 내용 읽어 주기, 사용자의 학습 경험 데이터에 대한 AI 기반 피드백, 나만의 학습자료 제작이 가능하다. 기존 교재 발행사는 물론 학교 등으로 고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셀바스AI는 신제품 공개 외에도 각 도메인(산업)별 AI 융합 혁신 사례와 함께 향후 비전을 공유한다. 특히 대표적인 도메인으로 선정한 의료·헬스케어, 교육, 금융, 법률 및 수사 정부기관,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인공지능 기술의 융합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들이 AI 제품 사용 방법에 대한 고민 없이 직관적으로 융합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부스를 구성했다.

셀바스AI 측은 “셀바스AI는 다양한 도메인 전문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도메인별로 특화된 인공지능 융합 제품을 성공적으로 상용화 및 수익화하고 있다”며 “HCI 기술, 도메인 지식, 챗GPT 등 초거대 AI 기술을 융합하여 AI 의료, AI 교육, AI 메타로빌리티(메타버스·로봇·모빌리티) 등 3대 혁신 도메인에서 의미 있는 혁신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