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주거복합시설 '인계 드림힐스' 이달 분양 앞둬

by이윤정 기자
2021.12.08 09:03:2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수원시 인계동에 일대에 들어서는 ‘인계 드림힐스’가 이달 분양한다.

(사진=인계 드림힐스)
해당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12층, 1개 동의 근린생활시설과 도시형 생활주택이 함께 들어서는 주거복합시설로 건립된다. 그중 도시형 생활주택은 총 70호실이며, 면적은 전용 34.69㎡로만 구성됐다.

인계 드림힐스는 인근으로 삼성디지털시티, 삼성전자로지텍 등 6300여 개 기업과 카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동수원병원,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등 직주근접형 임대수요를 풍부하게 품고 있는 단지다.

인계 드림힐스는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도보 9분 거리에 수원시청역, 광역버스 정류장, KTX, GTX수원역(예정), 수원고속버스터미널, 용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3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특히 인근 GTX수원역(예정)과 수인선이 완공되면 주거 가치는 더욱 상승할 전망이다.

주거 인프라도 풍성하다. 수원시청 중심상업지구 내에 위치하고 있어 인근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수원시청, 카톨릭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동서원병원 등 이용이 수월하다. 도보 15분 거리에 효원공원, 올림픽공원, 인계예술공원, 수원문화의전당, 차로 4분 거리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 10분 거리 권선중앙공원 등의 친환경인프라도 풍부하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매여울초, 동수원초, 수원중학교, 버스로 15분 거리에 수원고, 매탄고, 효원고 등 다양한 학군도 품고 있다. 여기에 30분 거리에 아주대학교가 위치해 있다.

단지 특화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내 쌈지공원과 조경공간을 갖춰 다양한 활동 및 이웃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했다. 또 1~2층에 들어서는 편의점, 카페, 식음료, 뷰티 등 근린생활시설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한다.

평면은 거실과 주방, 욕실, 방 2개의 투룸형 특화 설계가 적용되었다. 아일랜드 식탁과 D자형 주방으로 편리한 동선을 고려했다. 또 파우더룸, 드레스룸, 붙박이장이 공간 활용도를 높여준다.

또한 최고급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통해 거실, 각 방, 주방 등에 최고급 유러피안 맞춤가구가 비치된다. 또 천정매립형 에어컨 3대, 양문형 냉장고, 인덕션(3구), 세탁기, 건조기 등의 전자제품이 갖춰진다. 여기에 투명, 반투명으로 자동 조작이 가능한 미라클도어(인테리어 옵션)를 통해 공간 변형이 가능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