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와인앤모어 청담점 팝업스토어 오픈

by이윤정 기자
2021.06.04 09:00:00

이달 3일부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디앤피스피리츠)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을 수입 유통하고 있는 디앤피스피리츠는 위스키 애호가들을 위한 체험형 팝업스토어 ‘더 맥캘란 익스피리언스(The Macallan Experience)’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달 3일부터 와인앤모어 청담점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맥캘란이 지난 200여 년간 유지해온 장인 정신과 전통, 품질에 대한 6가지 철학인 ‘6 pillars(식스필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세계 최고의 크리스탈 장인 라리끄가 맥캘란의 ‘6 pillars’를 재해석해 선보인 최고급 라인 ‘라리끄 시리즈’를 특별 전시해 눈길을 끌 예정이다.

또한 이번 팝업스토어 론칭을 기념해 맥캘란의 진귀한 프리미엄 라인 1824 MARSTERS 시리즈가 특별 판매될 예정이다. 6월 5일 하루 동안 한정판 맥캘란 EDITION NO.6을 선착순 판매(오전 11시부터, 선착순 1인 1병)할 예정이며, 이 밖에 모든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싱글몰트 위스키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브랜드 엠버서더와 함께 맥캘란의 제조 공정, 제품별 특징, 캐스크 등 다양한 스토리를 소개하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특별 운영한다. 도슨트 프로그램은 6월 3일, 4일, 18일과 19일, 7월 9일, 10일, 23일, 24일에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나와 맞는 맥캘란을 찾을 수 있는 취향 테스트존을 비롯해 맥캘란의 독특하고 풍부한 향을 체험할 수 있는 시향존도 선보인다.

맥캘란 수입유통사 디앤피스피리츠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맥캘란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며 “맥캘란의 최고급 라인과 리미티드 에디션 시리즈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인 만큼 위스키 애호가와 콜렉터들의 큰 관심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팝업스토어는 오픈 동안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준수하여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