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내년 1월 中 신작 출시…관련 모멘텀 유효할 것-케이프

by권효중 기자
2020.12.17 07:29:23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케이프투자증권은 17일 웹젠(069080)에 대해 오는 2021년 1월 중국 시장에서 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영요대천사’를 출시, 신작 모멘텀을 앞두고 투자에 유효한 시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 ‘영요대천사’는 오는 2021년 1월 6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미 사전예약자는 약 800만명에 이른다. 이 게임은 웹젠이 지난 2019년 중국에 출시한 웹게임 ‘암흑대천사’의 모바일 버전으로, 당시 ‘암흑대천사’는 월 100억원 정도의 매출을 거둔 것으로 추정되는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이같은 게임의 흥행 요소, 모바일 게임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면 긍정적인 성장이 기대됐다. 최진성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기준 중국 게임 시장 내 웹게임의 비중은 3.2%지만 모바일의 비중은 68.6%나 된다”며 “‘영요대천사’가 출시될 경우 일매출 10억원 정도는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영요대천사’ 이후에는 내년 1분기 중 ‘전민기적2’ 역시 출시가 예상됐다. 최 연구원은 “‘전민기적’2는 ‘전민기적1’을 개발했던 천마시공이 개발하고, 텐센트가 배급을 맡아 지난 7월 판호를 획득해 현재 사전예약과 베타 테스트를 진행중”이라고 설명했다.

‘전민기적2’는 중국 현지에서 높은 기대를 받고 있어, 중국 게임 상(Golden Plum Award)에서 ‘2021년 플레이어가 가장 기대하는 모바일 게임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중국 시장에서의 신작 모멘텀과 더불어 기존작인 ‘R2M’, ‘뮤 아크엔젤’ 역시 예상보다 견고한 흐름을 이어오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최 연구원은 “‘R2M’, ‘뮤 아크엔젤’은 국내 시장에서 캐쉬카우 역할을 해주고 있다”며 “중국 시장에서의 흥행작을 국내 배급으로 이어오는 전략 등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