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2020 건설문화 혁신 컨퍼런스’ 개최

by김나리 기자
2020.12.20 11:00:00

건설문화 혁신활동 시상
사례공유 통해 공정문화 조성 및 동반성장 실현
21일부터 31일까지 LH 홈페이지 및 유튜브로 시청 가능

[이데일리 김나리 기자] LH는 건설현장의 품질·안전 확보와 공정한 건설문화 조성 및 동반성장을 위해 ‘2020 건설문화 혁신 컨퍼런스’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LH)
LH는 주52시간 근무, 미세먼지, 코로나19 등 다양한 환경변화 및 시대적 요구에 따라, LH 건설문화 혁신활동의 확산과 대국민 공유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건설문화 혁신 컨퍼런스’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와 대국민 접근성 제고를 위해 △분야별 우수사례 시상식 △건설문화 혁신실적·성과 공유 △우수사례 발표 △LH 공공조달 성과 발표 등의 컨텐츠를 영상으로 제작하고, 이달 21일부터 31일까지 LH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공유한다.

2020년 LH는 ‘Right Way, Right Future’라는 슬로건 아래 ‘공정문화 정착’, ‘행정업무 혁신’, ‘미래기술 선도’ 등의 3대 목표를 설정하고, 29개 세부 혁신과제를 발굴·수행하는 등 ‘사람이 중심인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건설 문화 혁신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LH 건설사업 공정성에 대한 체감도 조사를 통해 관계자 인식개선에 주력하고, 혁신 노력들을 계량화 할 수 있는 성과평가 모델을 개발해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 건설업계 발전과 혁신을 위해 여러 주목할 만한 성과를 만들었다.

시상식에서는 공정, 안전, 현장관리, 동반성장 등의 각 분문에서 △우수제안 △안전명품 현장만들기 경진대회 △시공VE 경진대회 △우수 스마일 리더 선발 등 분야별 우수자(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우수 신기술과 자재를 발굴해 해당 업체에 ‘LH 신기술 인증서’를 수여한다.

뒤이어 건설문화혁신 홍보영상 시청 및 성과발표, 안전·현장관리 우수사례 소개와 함께 지난달 ‘제1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한 LH 혁신지향 공공조달 성과 발표를 진행한다.

강동렬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이번 LH 건설문화 혁신 컨퍼런스를 통해 기술, 공정, 안전, 품질 등의 핵심가치들이 건설 산업 전반에 확산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기업들과의 상생·동반성장을 실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