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철근 기자
2013.11.02 13:32:21
신 소비주체로 대두…미니세탁기 등 관련상품 인기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외모에 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면서 ‘노무족’이 새로운 소비주체로 등장하고 있다. 노무족이란 ‘No More Uncle‘의 줄임말로 아저씨같은 모습을 벗기 위해 외모에 많은 투자를 하는 남성을 뜻한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다양한 생활가전제품을 출시하면서 노무족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대한상공회의소가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소비지출 여력이 빡빡해도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지출을 늘리는 40~50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외모 중시, 수명연장 등 다양한 사회적 요인으로 노무족이 새로운 소비 주체로 떠오르고 있다”며 “특히 구매력을 갖춘 중 장년층, 액티브 시니어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관련 시장은 앞으로도 더욱 커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매일 깨끗한 옷을 원하는 이를 위한 LG 꼬망스
노무족은 냄새와 얼룩에 배어있는 옷을 입지 않아 세탁을 자주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1~2벌의 옷을 세탁하려고 대용량 세탁기를 사용하는 것은 물과 전기 낭비가 심할 수밖에 없다.
이를 보완하기 위한 제품으로 LG전자(066570)의 미니 세탁기 ‘꼬망스’(사진)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대용량 세탁기보다 전기와 물 사용량을 각각 68%, 58%를 절감할 수 있다.
면 속옷, 란제리, 스피드, 일반세탁 등 기능별 세탁 코스를 갖춰 옷감 특성에 따른 맞춤 세탁도 가능하며, 옷감 훼손에 민감한 노무족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고급소재와 면소재 코스를 구분해 세탁할 수 있다. 스피드 코스를 사용할 시에는 국내 최단 시간인 17분만에 세탁부터 헹굼, 탈수까지 마칠 수 있어 단 시간 내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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