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온라인총괄부 기자
2013.06.14 09:55:00
[온라인총괄부] 최근 1인 가구의 수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은 지난 2012년 기준으로 전국의 1인 가구가 454만 가구(전체 가구의 25.3%)를 넘겼다고 밝혔다. 서울에서만 매년 1만6000가구가 1인 생활자로 새로 생겨나고 있으며, 2035년에는 세 집 중 한 곳이 1인이 될 전망이다.
이렇게 1인 구매자, 즉 ‘솔로 이코노미’의 구매 파워가 커지면서 소포장 ‘가정 간편식(HMR)’이나 레토르트 식품들에 대한 수요도 역시 커지는 추세다.
실제 본도시락’ ‘토마토도시락’ 한솥 등 도시락 프랜차이즈의 가맹점 증가 속도가 크게 탄력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레토르트 식품들도 출시되어 어마어마한 규모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웅추 삼계탕과 오골계 삼계탕을 레토르트로 생산해 판매를 시작한 고전푸드는 국내 시장은 물론이고 최근 해외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룬 것으로 알려졌다.
웅추는 양계장에서 부화한 지 50~55일 정도 된 수탉을 일컫는다. 20~25일 가량 단기 사육되는 일반 삼계용 닭에 비해 쫄깃한 육질로 아미노산이 다른 닭에 비해 매우 높은 고단백 저열량 식자재로서 각광받는 식재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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